October 6, 2018
성경통독 279일차 (10월 6일, 토)
<통독범위 에스겔 47장 - 에스겔 48장>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
에스겔 47장
선민의 삶의 중섬이 될 성전에서 발원한 풍요로운 생명수 강의 대환상(1-12)
새 땅 관련 일련 기사의 전반부, 새 땅의 경계와 분배의 범위와 방법 규정(13-23)
에스겔 48장
새 땅 관련 일련 기사의 중반부, 지파별 땅과 성전과 부속 땅 등의 지정(1-29)
새 땅 관련 일련 기사의 후반부, 성읍 기지에 세워진 성읍의 열 두 문과 성읍 이·름 명명 (30-35)
“이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번성하는 모든 생물이 살고 또 고기가 심히 많으리니 이 물이 흘러 들어가므로 바닷물이 되살아나겠고 이 강이 이르는 각처에 모든 것이 살 것이며”(겔47:9) 에스겔이 계속해서 환상 중에 보던 성전에서 물이 흘러나옵니다. 발목에서 무릎, 허리에서 창일케 되며 그 물은 아라바(사해바다)까지 흘러갑니다. 그리고 그 물은 흘러가는 곳마다 생물이 살고 고기가 심히 많게 되고 죽어있던 것들이 되살아나는 일들이 일어납니다. 하나님의 성전에 운행하시는 성령의 강물이 흘러 넘처 성도로부터 그리고 가정과 지, 구역, 그리고 교회 공동체와 죽어있는 영혼들에게 흘러 들어가 살리는 역사가 일어나길 소망합니다. 교회로부터 그리고 성령의 전인 성도들로부터 그런 역사가 일어날 때 복음의 능력이 나타나고 구원과 생명의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오늘도 기대하며 성령님과 함께 흘려 보내는 통로가 되길 기대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