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ly 7, 2018
성경통독 188일차 (7월 7일, 토)
<통독범위 열왕기하 11장 - 열왕기하 14장>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
4. 유다의 여호람부터 북이스라엘의 멸망까지
3) 남왕국과 북왕국의 여러 왕들
남유다의 왕들
-아달랴: 아합의 딸이자 유다 왕 아하시야의 모후, 아들이 죽자 정권을 잡고 다윗왕가의 씨를 진멸하려 하지만 요아스를 통해 다윗왕조를 복원할 때 살해됨
-요아스: 여호야다의 교훈을 받는 동안에는 야훼를 정직히 섬겼지만, 아람의 침략 때 성전의 성물과 보물을 아람 왕에게 넘김, 결국 모반으로 살해됨
-아마샤: 하나님의 율법에 어느 정도 충실한 왕이었지만 후에 교만하여 북이스라엘의 요아스 왕과 전쟁을 절여 포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결국 그의 아버지처럼 모반으로 살해 되었습니다.
북이스라엘의 왕들
-여호아하스: 예후의 아들로 여로보암의 죄를 계속하고, 진노하신 하나님께서는 아람의 하사 엘과 그의 아들 벤하닷을 통해 그를징벌하시어 그의 시대에 북이스렝릐 국력이 약화되었습니다.
-요아스: 족장들과의 언약을 기억하신 하나님께서 불쌍히 여기셔서 아버지 여호아하스 시대에 아람에게 빼앗겼던 영토를 되찾습니다.
-여로보암 (2세):요나의 예언대로 하맛어귀부터 아라바 바다까지 이스라엘의 영토를 회복하였 으나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모든 죄에서 떠나지 아니하였습니다.
북이스라엘과 남 유다의 많은 왕들의 통치 내용이 나옵니다. 그 중심에 나오는 단어는..“야훼 보시기에~ ”입니다. 수 많은 일들과 사건이 있었을 텐데 그 모든 것을 판단하는 기준은 야훼, 하나님 보시기에....입니다. 인생이라는 시간 속에 하나님이 보시기에 어떤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까? 많은 업적과 성공을 향해 달려가고 있지만 그 가운데 하나님은 어떤 마음으로 보실지 되돌아보며 하루를 살아가는 삶이 되시길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