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9, 2018
성경통독 160일차 (6월 9일, 토)
<통독범위 욥기 38장 - 욥기 42장>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
하나님과의 만남 및 결론
1. 하나님과의 만남 및 하나님의 답변
1) 하나님의 말씀
폭풍우 가운데서 첫 번째로 욥에게 나타나신 하나님은 욥을 지명하신 후, 창조의 질서와 그 과정의 내용들에 관한 질문에 대답할 것을 요구하셨습니다.
2) 욥의 답변
예전에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의를 주장하겠다는 욥의 자신감은 이제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는 자신의 비천함과 초라함을 고백할 뿐입니다.
3) 하나님의 답변
하나님은 욥의 교만한 태도를 책망하십니다. 하나님은 질문을 통해 온 천하에 있는 것은 인간이 보기에 아무리 강하고 두려운 것이라 할지라도 하나님의 피조물이며 하나님의 소유라는 것을 말씀하십니다.
4) 욥의 답변
욥은 하나님의 책망에 지금까지 자신의 의로운 삶에 다가온 이해할 수 없는 재난을 원망하고 하나님의 무관심과 멀리 계심을 탄식하며 자신이 해왔던 교만한 말들에 대해 회개합니다.
2. 결론
1) 친구들을 위한 중보기도와 제사
하나님은 욥의 세 친구들의 진술과 위선에 대해 정당하지 못하다고 책망하십니다.
2) 친척과 친구들의 위문 및 욥이 받은 복
욥은 하나님의 명대로 세 친구들을 용서한 후 하나님께 축복을 받아 이전보다 갑절의 축복을 받습니다.
침묵하시던 하나님은 폭풍가운데 욥을 찾아오십니다. 전능자로 창조주로 찾아오신 하나님 앞에 욥은 자신의 비천함을 고백하며 교만했던 자신을 회개하며 겸손히 하나님을 뵙게 됩니다 하나님은 욥에게 갑절의 복을 더하십니다. 고난 앞에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인내의 삶을 살 때 종국에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경험하게 됩니다. 고난 속에서 겸손히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믿으며 인내로 풍성한 결실을 맺는 삶을 살길 기도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