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성경통독 241일차 (10월 9일, 월)
<통독범위 스가랴 1-4장>
“우리는 예수님만 자랑합니다.”
<스가랴 1장: 이스라엘을 향한 두 환상>
포로기에서 회복된 이스라엘은 성전을 재건하는데 많은 방해를 겪게 됩니다. 그 때 하나님의 말씀이 스가랴에게 임합니다. 먼저 스가랴는 화석류나무 사이에 서 있는 주의 천사를 봅니다. 주의 약속대로 70년이 되어 이스라엘이 완전히 회복되고 원수는 멸망할 줄 알았으나 천사들이 보니 원수들은 평안하기만 하였습니다(11절). 그러나 천사는 스가랴에게 하나님께서 그 원수들을 심판하실 것을 말씀하십니다. 원수들은 네 뿔과 같으나(18-19절), 하나님께서는 대장장이를 보내셔서 그 뿔을 꺽으시고 원수의 나라들을 떨게 하실 것입니다.
<스가랴 2장: 측량하는 자의 환상>
또 한 사람이 나타나 예루살렘을 측량합니다. 하나님께서 예루살렘에 큰 복을 주셔서 짐승과 사람이 많아져 그 경계가 넓어질 것을 예언합니다(4절). 그리고 바벨론에서 나와 이제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올 것을 호소하십니다. 이것이 이스라엘 백성의 성전재건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스가랴 3장: 대제사장 여호수아를 거룩하게 하시다>
스가랴의 환상 중에 여호수아와 사단이 등장합니다. 여호수아는 더러운 옷을 입고 있었는데, 이는 바벨론에게 고통당하던 이스라엘 백성을 상징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단을 책망하시고(2절) 여호수아의 옷을 깨끗하게 입히시고 그 머리에 관을 씌우셨습니다(4-5절). 그리고 일곱 눈을 가진 돌을 통하여 이스라엘을 지키실 것을 약속하십니다(9절). 이 돌은 온 세상을 살피시는 주의 눈을 상징합니다(4:10)
<스가랴 4장: 두 감람나무와 순금 등대의 환상>
스가랴는 등잔 일곱 개가 달린 순금 등대의 환상을 봅니다. 순금등대가 꺼지지 않는 이유는 그 양쪽에 있는 두 감람나무에서 기름이 공급되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주의 능력과 힘이 스룹바벨에게 공급되어 성전이 마침내 재건 될 것을 환상으로 보여주셨습니다. 이것은 사람의 힘이나 능력으로 되지 않으나 하나님의 힘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Comments
Post a Comment